오는 5월 27일(금), 한국생산성학회에서 주최하는 춘계학술대회 및 ESG 경영 대상 시상이 개최됩니다. 주제는 지난해부터 화두로 떠오른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ESG 패러다임 속에서 어떻게 ‘생산성 혁신’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방안과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2022 한국생산성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중앙대학교 무역물류학과 4단계 BK21 예비교육단’과 ‘중앙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며, HPC컨설팅이 후원합니다.
한국생산성학회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37대 회장 황윤섭입니다.
최근 국내외 정치·경제·사회·문화 환경의 변화는 글로벌 질서의 재편과 더불어 새로운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991년 IMF에서 처음으로 선진국으로 분류된 이래 작년 유엔무역개발회의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변경되면서 명실상부한 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선진국으로서의 국제사회에 대한 책무는 한국 사회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길일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핵심 화두로 떠오르면서, 국내 산업계 역시 이 같은 추세를 반영, 앞다퉈 ESG를 경영 전면에 세우고 있습니다. 한국생산성학회는 ESG를 2022년 산업계의 가장 중요한 환경요인의 하나로 설정하고 “ESG 패러다임하에서의 생산성 혁신”을 주제로 5월 27일(금) 삼성동 트레이드센터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30편의 우수한 학술논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특히, 춘계학술대회와 더불어 ESG 경영의 확대를 위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생산성CEO ESG 경영대상’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2년 춘계학술대회 및 생산성CEO ESG 경영대상에 적극 참여하여 주신 회원 여러분과 공동주최 기관, 후원기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국생산성학회가 국내 최고의 학술단체로 발전하기를 소망합니다.
제37대 한국생산성학회 회장 황윤섭 드림
프로그램 세부구성 안내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크게 3가지 파트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13시40분부터 14시4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학술발표대회 1부가 진행됩니다.(총 5개 세션) 이어 15시부터 16시20분까지 ESG경영 대상 시상과 연설, 그리고 사례 발표 시간을 갖습니다.
학술발표대회 2부는 16시30분부터 17시30분까지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폐회 후 1~2시간의 만찬 시간을 갖게 됩니다. 학술발표대회 1, 2부의 9가지 세션 내 프로그램은 아래 자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